본문 바로가기

아날로그 디지털을 오가는 사진 생활

포토샵 2021 업데이트 하늘 대체 기능 사용해보기

728x90
반응형

기술이 나날이 발전하면서 보정도 정말 손 쉬워졌네요.

 

이제 누구나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누끼따는 법을 몰라도

클릭 한 번으로 멋진 풍경을 합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 

 

(좌) 원본 vs (우) 하늘대체 보정

포토샵 장인분들이 무색할 만큼 자연스럽네요...0_0

 

 

사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.

 

 

 

편집메뉴에서 '하늘 대체' 클릭 후

화살표를 눌러서 나오는 하늘 소스들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끝.

 

 

미리보기 버튼으로 전후 사진을 비교할 수 있어요.

 

그 외에도 색온도, 명도 등 원하는데로 조정도 가능합니다.

 

 

(좌) 원본 vs (우) 하늘대체 보정

기본으로 제공되는 하늘 사진 소스도 좋지만

직접 직은 사진으로 합성한다면 더욱 멋진 사진 연출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.

 

 

화살표를 눌루 나오는 리스트 하단의 (+)버튼을 클릭

 

 

본인이 찍은 합성할 사진을 선택해서 열어줍니다.

 

 

소스 이름을 적고 확인을 누르면 리스트에 내가 찍은 사진이 생성이 뙇!!!

 

 

마치 필름카메라로 다중노출을 하듯 하늘 합성을 염두해두고 촬영하는 것도

재밌는 작업이 될 것 같아요.

 

 

멋진 하늘을 찍는 것도 포토샵으로 한땀한땀 정성드려 합성하는 것도

참 많은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었는데...

 

이렇게 클릭 한 번으로 끝나니 뭔가 현타가 오기도 하네요ㅋㅋㅋㅋㅋ

 

 

사진 합성에 쓰기 좋은 달 사진 소스 몇 장 첨부합니다.

부족한 사진 이지만ㅎㅎㅎ 출처 남겨주시고 사용해주세요~

 

drive.google.com/drive/folders/1J2r8_sEkUC7iqMrRZX6iH5-sOJ6kGJle?usp=sharing

 

하늘 사진 소스 - Google 드라이브

 

drive.google.com